본문 바로가기
⊙-⊙ Culture/⊙-⊙ Art

린다 매카트니 사진전 <4> 린다 매카트니 거리 사진, 비틀즈 11집 애비로드 앨범 사진, 채식주의, 폴라로이드 사진

by PROZONE 2015. 2. 22.

린다 매카트니 사진전, 린다 매카트리 거리 사진, 비틀즈 애비로드 앨범 사진

 

 

 

린다 매카트니의 사회에 대한 시선

"'Social Commentary(사회에 대한 시선)' 시리즈는 린다가 사회적인 문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 세상을 바라보는 다양한 시선을 기록한 사진으로 구성된다. 린다는 자동차를 타고 거리를 누비며 차창 너머의 다앙햔 모습들을 포착했고, 워카 에반스(Walker Evans)와 앙리 카르티에 브레송(Henri Cartier-Bresson)의 영향을 받아 그녀만의 '스트리트 포터그래피'라는 사진 스타일을 발전시켰다....."

 

폴라로이드로 촬영한 작은 사진들 모음.

 

린다 매카트니 사진전의 타이틀 사진.

폴 매카트니와 아들 제임스 딸 스텔라가 목장 울타리에 걸터 앉아 있는 모습.

 

"오래 전부터 난 그녀의 사진에 감동하곤 했었다. 그러나 그녀가 사진 찍는 과정을 함께한 뒤로는 그녀를 존경하게 되었다. 린다는 편안함을 주는 사진작가였고, 그녀가 사진 속 인물들을 얼마나 편안하게 대했는지는 작품에서 잘 드러난다. 예상치 못한 순간에 셔터를 누르고, 그 장면을 사진에 담아내는 린다의 완벽한 타이밍에 나는 늘 감탄했었다. 언제나 재치가 넘치던 란다는 가족에게 헌신하는, 따스하고 사랑스런 사람이었다."

- 폴 매카트니 (Paul McCartney) -

 

린다 매카트니 거리의 사진들...스트리트 포토그래피.

 

린다 매카트니의 채식주의 삶과 관련 있는 작품들..동물보호 캠페인 사진.

 

린다 매카트니의 촬영 필름 전시.

 

존 레논.

 

비틀즈 11집 Abbey Road의 횡단보도 사진과 같은 시선에서 린다 매카트니가 촬영한 사진.